티스토리 뷰

올어바웃미 - ALL ABOUT ME

“이태원에서 먹을 수 있는 가장 맛있는 마카롱

디저트류를 좋아하는 나는(식사의 마무리는 언제나 디저트 아닙니까?) 케이크나 브라우니, 에끌레어 등을 자주 찾아 다니는데 요즘에는 마카롱에 빠져서 마카롱 카페를 찾아다니고 있다. 내 생활 반경 근처인 이태원, 경리단 주변의 마카롱 카페를 이곳 저곳 가보았는데 요 근방에서는 '올어바웃미' 마카롱이 내 입맛에는 가장 맛있다.

Tip

 

★추천: 꾸덕하고 쫄깃한 식감의 마카롱을 좋아한다면 추천

★비추: 정말 마카롱만 판매한다. 다른 디저트류는 없으니 다양하게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겐 비추. 가격 비쌈  

 

부드러운 느낌의 마카롱을 좋아한다면 이태원의 '피에'를 추천-

2018/03/08 - [맛있는 데이트] - 이태원 디저트 카페, 한남동 카페, 마카롱 추천 - 피에(pied)

 

'올어바웃미'는 이렇게 반지하 공간에 자리잡고 있다. 벽면의 케이스 안에 예전에는 마카롱이 장식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엔 예쁜 꽃장식이 되어 있었다. '마카롱 파는 가게'라고 되어 있는데 정말, 정말 마카롱만 판다. 다른 디저트류는 없이 마카롱과 몇가지의 음료만 판매하고 있으니 다양한 디저트를 원한다면​ 다른 곳으로 가는게 나을 듯 하다.

 

내부는 넓지 않다.

소파 좌석과 테이블이 3개 정도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테이블 2개와 6명 정도가 앉을 수 있는 큰 테이블 1개가 있다.

마카롱은 계절에 따라 조금씩 종류가 다른데, 이번에 방문했을 떄에는 아래 9개 종류가 있었다. 가격은 2.3천원 - 2.8천원.

마카롱 종류: 크램브릴레, 소금카라멜, 얼그레이카라멜, 티라미수, 다크초코, 낑깡, 말차, 헤이즐넛, 베리베리               

 

마카롱은 역시 얼그레이지. 얼그레이 맛과 소금카라멜, 크램브릴레를 골랐다. 마카롱 2개 고르면 웬만한 조각케이크 가격이니 사실 가성비가 좋은 것은 아니지만 마카롱이 먹고 싶은걸 어쩌나.

 

준비되는 동안 한번에 가장 많이 먹은 손님은 몇개 정도 먹었는지 물어보았다. (쓸데없는 호기심) 오셨던 손님중에 한번에 6개를 먹고간 분이 있는데 본인도 그렇게는 못먹는다고 웃으며 말씀해 주셨다. 나는 7개도 한번에 먹어 버릴 수 있을 것 같은데 어쩐지 자존심이 상한다. (쓸데없는 경쟁심)

 

음료 메뉴는 다양하지 않지만 마카롱과 어울리는 커피와 티 종류 그리고 몇개의 에이드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는 마카롱과 어울리는 티를 주문했고, 티팟에 담아 계속해서 뜨거운 물을 더해 마실 수 있도록 해주셨다.  

꺅 아름다운 자태의 마카롱이 나왔다. 화이트 계열의 접시에 장식과 함께 마카롱에는 크림(버터)로 접시에 고정시켜 넘어지지 않도록 플레이팅 해주신다. 뭔가 은하수 느낌이 나는 마카롱들. 인스타 갬성사진을 찍기에도 딱이다.

마카롱의 가격이 낮지 않지만 그만큼 필링도 꽉 채워져 있고 크기도 작지 않다. 스타벅스 마카롱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 정도이다. 아직은 차가운 상태로 꺼내 주셔서 약간은 꾸덕하고 단단한데, 나는 개인적으로 너무 부서지는 식감보다 이런 꾸덕한 식감을 더 선호한다.

 

얼그레이는 언제나 기대만큼 맛있고, 소금카라멜도 맛있었다. 다음에는 상콤한 과일맛에도 도전해 보아야겠다. 무엇보다 종류별 한정 수량 판매가 아니어서 너어무 좋다.  

부족함 없이 꽉 채워진 필링. 한입에 하나씩 넣을 수 있었지만...천천히 티와 함께 즐기기.

아직 내 마음속 최고의 마카롱은 TWG 마카롱이지만, 이태원에서는 '올어바웃미' 마카롱이 제일 맛있음을 인정 :)

 

 <올어바웃미 – All About Me>

 

주소: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6 19

(이태원동 292-2)

전화: 070-7538-8213

오픈시간: 수요일 - 금요일 13:00 오픈 / 토요일 - 일요일 12:00 오픈 

              월요일/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macaronboutique_aam

대표메뉴:

- 마카롱 2,300원 ~ 2,8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