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혼 날짜가 확정된 후 가장 먼저 한 것은 바로 본식 스냅 예약이다.

 

전부터 다양한 본식 스냅 업체들을 보며 대충 원하는 느낌을 보아두었던 것도 있었고, 하루에 한팀~두팀만 진행하는 인기있는 업체는 반년전에도 예약이 모두 찬다는 것을 야외 스냅을 찍으면서 몸소 체험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에 경험해 보면서 스냅 업체를 먼저 찾고 플래너 계약을 하는 것이 좋은 다른 이유를 알게 되었다. 바로, 본식 스냅 혹은 스튜디오를 먼저 정하면 그 업체들과 제휴가 되어있는 플래너를 찾아 계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요건 드레스나 헤어샵을 고를 때에도 동일하다.) 많은 경우 플래너를 먼저 정하고 그 플래너가 소개 혹은 추천해주는 곳 중에서 보게 되는데, 나중에 맘에 드는 곳을 찾아도 플래너와 제휴가 되어 있지 않으면 혜택을 받기가 어렵다.

 

물론 이 과정에서 우리는 무한 서칭의 과정을 생략하고 맘 편하게 주어진 리스트 안에서 볼 수 있는 여유를 얻기도 한다. 그 이유로 플래너가 있는 것이니까. 하지만 취향이 확고하고 뭐든 내 손으로 내 눈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은 분들은 먼저 본식 스냅/스튜디오를 먼저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먼저 본인의 사진 취향과 예산을 설정하고 업체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이 웨당의 세계는 정말 가격 레인지가 무한하다는 것을 느꼈다. 저렴하게 하려면 정말 저렴하게도 할 수 있고 비싸게 하려면 끝이 없다. 그래서 내가 힘을 주고자 하는 부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 본식 스냅 업체 찾기 전에 생각하기

 

1) 내 취향 파악하기

 

- 뽀샤시한 세피아톤이 좋은지 아니면 요즘 많이들 선호하는 톤 다운된 모던한 느낌이 좋은지. 아예 선명하고 뚜렷한 느낌의 사진이 좋은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인스타그램을 조금만 찾아보아도 본인이 좋아하고 선호하는 사진이 어떤 스타일인지 알게 될 것이다.

 

 

2) 예산과 제한선 정하기  

 

- 기준은 얼마지만 너무너무 하고 싶다면 최대 어느 정도까지는 가능한지 이런 제한선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 아 물론 이렇게 정하고 찾아도 무너지지만, 그래도 이 정도의 레인지는 있어야지 안그러면 결혼식하다가 전재산 탕진한다.  

 

 

3) 내 베뉴 고려하기

 

- 내가 결혼하는 장소가 야외인지, 호텔인지, 교회인지 베뉴와 어울리는 업체를 찾는 것이 좋다. 

- 스냅 업체가 나의 베뉴에서 찍은 사진들이 내 사진도 그런 분위기와 각도로 찍힐 확률 80%이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검색할때 내 베뉴 + 본식 스냅으로 찾으면 서칭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 문제는 나처럼 내가 원하는 업체에서 내 베뉴를 찍어본 적이 없을 때이다 흑흑 ㅠㅠ

  

 

 

★ 내 취향 파악하기

 

1) 세피아톤 / 뽀샤시 / 화사 / 고급스러움

- 비비비엔, 메모리앤(비비비엔에서 추천해줌), 더블라썸, 더바이준, 현만섭스냅 

 

* 출처: 비비비엔 홈페이지

 

 

2) 세피아 싫어 / 쨍하고 선명 / 또렷

- 오중석스냅, 김기용스냅, 디카포

 

* 출처: 오중석스냅 홈페이지

 

 

3) 톤다운 / 부드러움 / 필름느낌 

- 테이크마인드, 마리 스튜디오, 오언

 

 

* 출처: 테이크마인드 홈페이지

 

본식 스냅 업체 선정 Tip

 

- 본식 스냅 업체가 크게 상관이 없다면 그냥 플래너에게 맡기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 대략의 취향과 예산범위만 알려주면 플래너가 리스트를 전달해주고, 그 안에서 비교해 보고 선정하는 것이 시간도 아끼고 정신 건강에도 이롭다. 본식 스냅 말고도 찾고 비교할 것은 아직 많이 남았으니까.

 

- 업체에 작가님이 많이 소속되어 있는 경우, 홈페이지 샘플 사진은 대표가 찍고 막상 당일 내 식엔 다른 작가분이 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런 경우 대표가 직접 촬영 및 보정을 하는 업체를 선정하면 샘플과 완전 다른 구도가 나오진 않을 것이다. (요즘 1인 혹은 부부 작가님들이 많더라고요.) 

 

- 혹은 대표지정, 실장지정과 특정인을 지정해서 촬영을 진행할 수도 있는데 물론 추가금액이 있습니다. (요건 메이크업 헤어도 마찬가지)

 

- 스냅 구성 중에 원판(가족, 친구들과 함께 찍는 사진)이 포함인지 별도인지 확인 필요

.

.

 

고민의 고민을 더하여 내가 선택한 곳은 바로 '더바이준' 이다 :)

 

2018/04/17 - [결혼준비기록] - 본식스냅#2 : 본식 스냅 선정하기 - 더바이준(The By Jun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