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산 당일치기 코스

 

  경암동 철길마을 - 빈해원 - 초원사진관

  - 히로쓰가옥 - 은파호수공원

 

<관련글>

2017/12/21 - [특별한 경험/국내여행] - 군산 여행) 군산 당일치기 하루 코스, 군산 맛집 탐방: 경암동 철길마을

 

#2. 빈해원

 

군산 맛집을 검색했을 때 제일 많이 나온 곳들은 대부분 중국집이었다. 연관 검색어에 군산 중국집이 걸릴 정도로 중국집이 많았는데, 여기까지 왔으니 한끼쯤은 먹어봐야겠다 생각되었다. 특히 매운짬뽕와 물짜장.

 

복성루, 지린성, 빈해원 요렇게가 제일 유명한 곳인데 다들 백종원의 3대천왕이나달인, 생생정보통 등 방송에 한번씩은 나왔던 곳이었다

 

- 복성루: 짬뽕이 유명(전국 3대 짬뽕이라함), 줄이 엄청 길다

- 지린성: 고추짜장이 유명 

- 빈해원: 물짜장이 유명, 영화 촬영 장소로 이용되었던 독특한 분위기

 

그 중에서 전국 3대 짬뽕이라는 복성루로 가보았다. 그리고 바로 차를 돌렸다.....(저 건물 뒤로도 한참 이어져있던 줄)

 

 

 

분위기가 독특하다는 빈해원으로 가보기로 했다. 입구는 작은데 들어가면 넓은 홀이 나오고 이렇게 독특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다. 중국보다 더 중국같은 분위기이다. 영화 <남자가 사랑할때> 촬영장소였다고 하는데, 정말 세트장 같은 분위기가 난다그러고 보니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이라고 한다. 무한도전에서도 왔다 갔다고 한다1층도 함께 2층도 있어서 꽤 넓은 편이었다.

 

무엇보다 특이한 건 1층에 있는 큰 테이블들인데, 개별 테이블이 아니라 마치 도박판(?)같은 큰 테이블이 있어 삼삼오오 앉게 되어있다. 

 

 

 

 

메뉴를 보다가 하디스(DIS)해물뽕이 뭘까 고민했는데...ㅋㅋㅋㅋㅋㅋ (하얀짬뽕)

이런 오타마저 귀여운 곳이다. 우리는 유명하다는 물짜장에 도전!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짜장과는 많이 다른 유산슬과 비슷한 비주얼의 물짜장이다. 배고 고파서 그랬는지 생각보다 괜찮았고 보통의 짜장면보다 건강한 느낌이었다. 함께 주문한 짬뽕은 평범한 맛.  

 

 

 

청결이나, 친절함, 식 나오는 시간 등에 큰 기대를 하지 않는다면 독특한 분위기의 빈해원을 한번쯤 방문해 보아도 좋을 것 같은데, 사실 군산 현지분들 보다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다

 

근처에 군산에서 유명한 이성당도 있어서 점심을 먹고 빵쇼핑하러 가기에 딱이다

이성당도 줄이 길어서 우리는 빵 구경 후에 밀크쉐이크를 디저트로 하나씩 물고 다음 코스인 초원 사진관으로 이동!

 

 

 

 

 

 

<빈해원>

 

주소: 전북 군산시 동령길 57 (군산시 장미동 21-5)

전화: 063-445-2429

오픈시간: 매일 10:30 ~ 21:00

주요메뉴:

 - 짜장면 5,000

 - 삼선물짜장 7,000

 - 짬뽕 6,000

 - 삼선짬뽕 7,000 

 

 

 

 

 

댓글